R&D

야구기록과 IT, 스포츠와 ICT 접목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스포츠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간편 기록실 100%
스마트 중계 기록실 90%
야구기록 통계시스템 개발 90%
신규 플랫폼 기술 개발 90%
쇼핑 최적검색 & 큐레이션 시스템 95%
야구 로봇뉴스 90%
PLAYONE (Live Record + VOD + DDS) 50%

스마트 간편 기록실 (Smart Easy Archives)

야구가 No.1 스포츠인 이유는 바로 기록(Stats)이 있기 때문입니다.

2004년부터 야구통계 기록실을 보급하고 개발해 온 게임원은 1년에 10만개가 넘는 야구게임 기록데이터가 실시간으로 누적되고 있습니다. 150여개의 간편 코드로 입력되는 스마트 간편 기록실은 다양한 야구 상황의 기록을 알기쉬운 숫자 코드로 구분하여 자세한 야구룰을 모르는 사람도 기록을 입력할 수 있도록 간편하게 구현을 하였습니다. 현재 전국의 1,500명 넘는 사회인 야구 기록원들이 매일 기록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게임원의 앞서가는 스마트 간편 기록실은 현재 국내외 특허(제 10-1660881호)가 등록되어 지적재산권을 보호받고 있습니다.

스마트 중계 기록실 (Smart Real Time Archives)

프로야구만 실시간 중계를 보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야구 전문 기록실을 보급하고 개발력을 쌓아온 게임원은 2015년도부터 야구기록 실시간 중계서비스를 위해 스마트 중계 기록실을 개발했습니다. 실시간 중계서비스 가능하지면 엘리트, 사회인야구도 프로야구처럼 문자중계서비스 및 기록 하일라이트 서비스 등이 가능해집니다. 게임원이 개발한 스마트 중계 기록실은 2017년도부터 대한야구협회 공식 기록실로 보급되어 국내 엘리트야구 기록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 지난 프로야구 30년 역사에서 레전드 선수들의 유망주 시절 기록을 확인할 수 없었다면, 앞으로의 프로야구 30년은 게임원이 만드는 야구 기록데이터로 보다 많은 야구팬들을 열광케 할 것입니다.

스포츠 쇼핑 최적검색 / 큐레이션 시스템

스포츠 용품 쇼핑의 최적화된 검색엔진을 통해 큐레이션 시스템을 경험하세요.

2016년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원샵(ONESHOP)은 스포츠 용품 쇼핑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소 찾기 힘들었던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쉽게 찾을 수 있기 위해 쇼핑 검색엔진 기술을 계속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원 내의 전문 MD가 이용자의 사용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적시 적소에 추천하기 위한 큐레이션 시스템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원샵(ONESHOP)에서 만들어 갈  ‘어 상당히 괜찮은데’ 라고 말할 수 있는 스포츠 용품 쇼핑의 새로운 경험을 기대해 주세요.

야구 로봇뉴스

야구에도 알파고(?)가 있다.

2016년 구글 딥마인드의 알파고가 던진 우리 사회의 충격은 상당했습니다. 게임원에는 알파고는 없지만 서울대의 로봇 저널리즘을 연구하고 있는 아얄봇과 함께 2017년부터 사회인야구 전경기의 뉴스를 로봇을 통해 자동 생성할 계획입니다. 기존에는 야구 경기가 끝나면 기록지를 통해 야구기록이 저장 보관되었습니다. 이제 기록데이터는 종이에서 텍스트를 거쳐, 뉴스기사,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와 디바이스로 전송이 가능해졌습니다. 게임원이 만들어가는 조금은 더 흥미진진한 야구를 기대해주세요.

GAMEONE PLAY (Live Record + VOD + Digital Signage)

팀/선수/리그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가 PLAY로 탄생됩니다.

게임원 기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동감 있는 야구경기, 새로운 경험을 드리기 위해 필드(야구장)에 종합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동영상으로 기록·저장되는 선수와 팀의 플레이를 실시간 Live와 VOD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영상은 다운로드를 통해 자신만의 동영상 히스토리를 만들수 있으며, 게임이 펼쳐지는 야구장에서는 Dugout Display / 옥외전광판 / 개인 스마트폰을 통해 야구기록 및 유익한 정보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